고깔모자 피카츄를 잡자! 포켓몬데이 이벤트

포켓몬데이 이벤트!

포켓몬고를 즐기시는 분들께 또 한가지 이벤트가 찾아왔습니다.

최근 포켓몬고는 이탈하는 유저들을 의식한 것인지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는데요,

2월 15일 성도지방 2세대 포켓몬 업데이트 , 2월 23일 세븐일레븐 & 롯데리아 계열사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TGIF, 크리스피 크림 도넛, 나뚜루 팝, 빌라드 샬롯, 더 푸드 하우스) 포켓스탑 지정 등이 있습니다.

이어지는 이벤트는 바로 포켓몬데이 이벤트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포켓몬데이 이벤트와, 이벤트를 즐기기 위해 피카츄 둥지 정보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포켓몬데이 이벤트란?

역시 포켓몬의 마스코트는 피카츄죠! 세상에 포켓몬스터라는 IP가 처음 등장한 1996년 2월 27일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되는 포켓몬데이 이벤트는, 포켓몬고 뿐 아니라 포켓몬스터 썬/문 등의 다양한 포켓몬스터 IP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위 그림에서처럼, 이벤트에 참가하면서 해시태그 #PokemonDay 를 달아서 함께 축제를 즐기자는군요!

아직 한국 공식홈페이지에는 업데이트 되지 않았지만, 포켓몬 컴퍼니 공식홈페이지의 영어로 된 공지사항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직까지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 한글로 소개되진 않고 있지만 공식 사이트에서 영어로 된 공지를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영어는 취약하지만 열심히 해석해 읽어 본 결과, 빨간 표시가 된 부분이 포켓몬고에 해당하는 내용인 것 같네요.

피카츄는 포켓몬고에서 포켓몬데이 축하행사를 진행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한국시간 기준) 2월 27일 06:00 ~ 3월 7일 13:00 까지, 야생에서 나타나는 피카츄들은 축제 파티모자 (고깔모자)를 쓰고 있습니다.

해당 시간동안 잡는 피카츄들은 그 모자를 영원히 착용하게 될 것입니다. 이 짧은 기간동안 특별한 피카츄를 잡아보세요.



바로 저 축제 파티모자입니다. 너무 귀엽지 않나요! 저 고깔모자 쓴 피카츄를 체육관 정상에 세워놓는다고 생각해보세요. 엄청나게 뿌듯할 것 같습니다.



아직 한국에 포켓몬고가 출시되지 않았을 작년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산타모자 피카츄가 등장했다고 합니다. (산타모자 피카츄는 진화를 해서 라이츄가 되어도 산타모자를 쓰고 있었다고 하니, 고깔모자도 마찬가지겠죠?)

한국에선 가지고 계신 분이 많지 않을 것 같네요. 포켓몬 매니아라면, 이번 고깔모자 피카츄는 놓치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그럼 어디서 피카츄가 많이 나오는지, 피카츄 둥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피카츄들은 어디서 많이 나올까요?

포켓몬스터 둥지 정보 https://thesilphroad.com

특정 포켓몬스터가 한꺼번에 많이 나오는 지역을 '포켓몬 둥지' 라고 부릅니다. 피카츄가 많이 나오는 피카츄 둥지로 가면, 포켓몬데이 이벤트를 잘 즐길 수 있겠죠? (둥지는 2주마다 바뀌니 참고하세요!)

위에 소개해드린 실프로드는 전세계의 포켓몬 둥지를 소개해주는 사이트이지만, 오픈스트리트맵 기반이라 주변 건물이나 지하철 등의 정보가 부실합니다. 

그래서 실프로드로 둥지를 찾은 다음, 네이버 지도를 통해 위치를 자세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카츄 둥지 1, 확인되었다고 하네요. 여긴 어딘지 바로 아시겠죠?



네, 경복궁입니다. 경복궁역 5번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피카츄 둥지 2, 확인되었습니다. 여긴 영등포구 어딘가인 것 같은데 어딜까요?



바로 영등포 공원입니다. 영등포역 1번출구로 나오시거나 신길역 3번출구로 나오시면 빠릅니다.



여긴 천호동 어딜까요? 오픈 스트리트맵은 정말 보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바로 천호공원입니다. 천호역 3번출구로 나오셔서 좀 걸으셔야 합니다.


전 서울지역의 피카츄 둥지만 알아봤지만, 타 지역도 실프로드 검색후 찾아가시면 피카츄를 많이 잡으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고깔모자 피카츄 많이 잡으시길 바래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