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공략] 중년기사 김봉식 초반 공략


중년기사 김봉식 공략


중년기사 김봉식 초반 공략입니다. 시스템 공략글을 먼저 읽고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체 공략글로 이동하시려면 클릭


1. 초반의 의미

제가 이 글에서 말씀드리는 초반의 의미란, "마스터 가능한 보물을 모두 마스터하기 이전까지"를 의미합니다. 보물공략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물중 마스터 가능한 보물이 4가지 있습니다. 이를 모두 마스터한 상태가 되면, 이 게임 시스템의 불이익을 모두 벗어던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화책을 보면, 등장인물들이 한창 싸우다가 갑자기 "잠깐!" 하며 무거운 옷과 아대, 강철팬티(?!)등을 벗어던지며 "지금까지의 나와는 다를거야" 하는 허세를 부리는 장면이 종종 나옵니다. 초반의 김봉식이 바로 이 무거운 옷과 강철팬티를 입은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퀘스트를 하나 배우는 것도 벅차고, 공격속도는 보물 업그레이드 이전엔 모르시겠지만 엄~~청나게 느린 상태입니다. 크리티컬도 잘 안터지고, 퀘스트 진행시간도 느리고...

하지만 힘겹게 환생하고 환생하면서 보물을 업그레이드하다 보면 어느새 마스터가능한 보물은 모두 마스터한 상태가 되실 겁니다. 이 글에서는 그 전까지, 무거운 패널티를 걸친 봉식이를 어떻게 하면 빨리 키워서 강철팬티를 벗길것인가(?!)에 대한 공략이 되겠습니다.


2. 무기, 퀘스트

말씀드렸다시피, 퀘스트와 무기 비용이 굉장히 비싼 상태입니다. 하지만 어떡하나요? 100층 오르기 전까진 선택지도 없습니다. 100층은 올라야 환생을 할까 말까 하는 고민이라도 하죠. 그 전까진 그냥 근성으로 퀘스트 찍고 무기 업그레이드 합시다. 

퀘스트는 몇레벨까지 찍어야 하는지 궁금하실텐데, 최대한 더 빨리 더 아랫쪽 퀘스트를 받는다! 는 것을 목표로 합시다. 사실 정답은 없습니다. 초반에는 무기를 최대한 빨리 올려야지! 라는 생각보단, 돈을 벌어서 최대한 아래쪽 퀘스트를 빨리 받아야지! 라는 생각으로 행동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몬스터를 잡을때마다 얻는 골드는 현재 수행하는 퀘스트들의 보상골드에 비례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내 봉식이가 무기를 최우선적으로 업그레이드해서 60층까지 진행했다고 합시다. 거기서부터 층마다 2~3분이 걸릴정도로 힘들어져 있는데, 무기를 우선적으로 업그레이드했기 때문에 퀘스트의 업그레이드상태가 낮겠죠? 그때 가서 퀘스트를 업그레이드하려고 하면, 이미 몬스터를 잡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상태이기 때문에 퀘스트의 보상골드만 바라보고 있는 수밖에 없습니다.

반대로, 무기 업그레이드를 늦추고 퀘스트 업그레이드를 빨리 한 봉식이를 생각해 봅시다. 무기는 몇단계 안올렸고 진행 층 수는 20~30층인데 퀘스트 진행은 앞의 봉식이의 경우보다 빠릅니다. 이럴 경우, 앞의 봉식이는 낮은 퀘스트 단계로 지금 봉식이보다 40층이나 더 진행을 해버렸기 때문에, 200마리 만큼 낮은 사냥보상을 얻어버린거죠. 하지만 후자의 봉식이는 지금은 층수는 낮지만 퀘스트단계가 앞서있기 때문에, 더 많은 몬스터를 더 높은 골드 보상으로 잡을 수 있죠. 특정 시점이 되면 무기 업그레이드의 상태도 전자의 봉식이를 앞서나가게 됩니다. 


3. 보물 및 환생

10층마다 있는 중간보스들이 3보석, 100층마다 있는 드래곤이 20보석을 주기 때문에 100층마다 47보석을 먹는 꼴이 되는데, 제 블로그에 있는 보석쿠폰공략을 다 입력하고 골든키에 몽땅 투자합시다. 초반, 중반에 얻는 보석은 "무조건" 골든키를 사야합니다. 다른데 투자하는 것은 손해입니다. 펫은 나중에 다 공짜로 얻을 수 있으니 조금만 참으시고, 100보석이나 500보석으로 살 수 있는 골드의 유혹에 넘어가지 마세요. 그건 환생하는 순간 날아가는 돈입니다. 광고는 자주자주 봐주면 큰 도움이 됩니다.

환생은 가능한 한 많은 열쇠를 먹는 방향으로 하고, 환생시 보물은 골고루 찍어줍니다. 공격력보다는 골드획득 보물 위주로 찍어주시되 너무 한쪽으로만 몰아서 찍진 마세요. 그냥 다 골고루 찍어준다고 생각하시고 찍습니다. 업그레이드하는데 들어가는 열쇠의 수가 다 비슷비슷하도록 찍으면 무난할 겁니다. 그리고 공격속도 보물은 예외로, 천천히 찍어도 됩니다. 다른거 업그레이드 한참 하시다가 나중에 몰아서 찍으세요. 생각보다 금방 마스터됩니다.

참고로, 한방에 몬스터를 잡으면서 진행하면 100층을 진행하는데 15분 정도가 걸립니다.


보물을 찍다가 어느 순간 하나씩 마스터가 되는 모습이 보이실 겁니다. 고생하셨습니다. 그럼 이제 초반을 벗어나, 본격적인 육성의 길로 접어듭니다.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