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서울 포켓몬 둥지 3월 23일자 총정리

포켓몬 트레이너님들 좋은 시간 보내고 계신가요? 전 포켓몬을 많이 잡지는 못하고있어요. 다만 걸어다니면서 알까는 것에 만족하는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눈물 주륵) 드디어 2주가 지나 둥지가 리뉴얼 되었네요. 포켓몬고 둥지 정보를 업데이트 해야겠습니다. 언젠간 망나뇽, 해피너스, 마기라스도 둥지가 나오겠죠...? 물의 축제 포스팅도 어서 해야겠네요!

이번에는 3월 23일자로 리뉴얼된 서울지역 포켓몬 둥지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정 포켓몬스터가 한꺼번에 많이 나오는 지역을 '포켓몬 둥지' 라고 부릅니다.) 

포켓몬 둥지는, 저는 해외 사이트인 실프로드를 통해서 찾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 하시구요. 서울지역 포켓몬 둥지를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아래의 조건에 해당하면 과감하게 제외하였습니다.

    • 굳이 둥지로 가서 잡지 않아도 흔하게 나오는 몹이면서, 진화를 해도 별로 강하거나 희소한 가치가 있지 않고, 경험치를 위해 반복해서 잡기에는 진화에 사탕을 많이 먹는 몬스터는 제외했습니다. (예 : 꼬렛, 꼬마돌 등)
    • 둥지로 확실히 검증되지 않은 정보는 제외했습니다.



가나다순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이번엔 내용이 좀 많은 편이니 CTRL+F로 원하는 포켓몬을 찾으시면 편합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해피너스 망나뇽 마기라스 이런 애들은 없습니다... 주륵)



고오스입니다. 1세대 포켓몬이라 다들 많이 잡으셨겠지만 아직 팬텀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이번에 진화시켜봅시다. 서울에서만 3군데나 둥지가 확인되었네요. 위치는 위에서부터 차례로, 상왕십리역 근처에 위치한 무학봉 근린공원, 서강대교 남단에 위치한 한강조망대 근처(국회의사당 역에서 걸어갈 수 있습니다.), 석촌역 근처에 위치한 서울 석촌동 고분군 입니다.

진화 : 고오스 - 고우스트 - 팬텀



노고치도 3군데나 둥지를 틀었습니다. 위에서부터 차례로, 동대입구역 근처의 장충단공원, 하계역 6번출구에서 걸어가면 나오는 중계근린공원, 장지역 근처에 위치한 글샘공원(공원이름 참 예쁘네요)입니다.



델빌입니다. 헬가로 진화하면 망나뇽 마기라스 급은 아니라도 상당히 세기 때문에, 많이많이 잡아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얘는 지도에선 잘 안보이지만 상일동역 2번출구에서 나와서 조금만 걸으면 나오는 동명근린공원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진화 : 델빌 - 헬가



레디바입니다. 흔한 놈이지만 유동인구가 많은 여의도공원이 둥지라서 그냥 알려드립니다.

진화 : 레디바 - 레디안



10킬로미터 알에서 나오는 몹들중 함정카드인 롱스톤입니다. 위는 강변역 근처의 구의공원이고, 아래는 사당역과 방배역 사이에 위치한 도구머리공원입니다.

진화 : 롱스톤 - 강철톤(금속코트 필요)



루주라는 일반적으로 꽤나 보기 힘든 몹에 속하는데, 두군데나 둥지를 잡고 앉았네요. 1세대지만 혹시 아직 없으신 분이라면 꼭 잡아주세요. 위는 모래내우체국 옆의 공원 (가좌역이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이긴 한데 10분은 걸어야 할 듯 하네요), 아래는 올림픽공원의 올림픽체조경기장 부근입니다.

진화 : 뽀뽀라 - 루주라


귀여운 마그마그입니다. 청계천 옆의 훈련원공원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근처 지하철역이 상당히 많은데, 을지로4가,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종로5가에서 모두 걸어갈 만 합니다.

진화 : 마그마그 - 마그카르고



망키입니다. 성원숭으로 진화시켜서 해피너스를 때려잡을....수 있겠죠? 응봉역 근처의 응봉산에서 성원숭이 되기 위해 수련을 쌓고 있습니다. 응봉산은 해발고도 95미터밖에 안되는 뒷산이니 쉬엄쉬엄 가봅시다.

진화 : 망키 - 성원숭



은근 쎈 포켓몬인 뿔카노입니다. 위쪽은 아쉽게도 가까운 지하철역은 없습니다. 그나마 가까운게 까치산역인데, 걸어서 30분은 걸릴 것 같네요. 아래쪽은 압구정역에서 갈 수 있는 도산공원입니다.

진화 : 뿔카노 - 코뿌리



깡CP의 대명사, 쁘사이저입니다. 혜화역근처의 낙산공원에서 나옵니다. 6세대쯤 가면 메가쁘사이저로 진화한다는데, 아직 우린 2세대잖아요. 진화 안합니다. 깡CP로 써줍시다.



스라크입니다. 핫삼으로 진화시키고 싶은데 금속코트가 안나오네요... 얘는 오류동역에서 1킬로정도 걸어가면 나오는 온수공원에 살고 있습니다. 살짝 등산을 해야하는 길인 듯 해요.

진화 : 스라크 - 핫삼(금속코트 필요)



식스테일입니다. 그러고보니 저 아직도 나인테일이 없어요!!! 왜 아직까지 안잡았을까요...? 위쪽 둥지는 상월곡역 근처의 오동공원, 아래는 동작대교 남단에 위치한 서래섬입니다.

진화 :  식스테일 - 나인테일



알통몬을 괴력몬으로 진화시켜 해피너스를 패줍시다. 위쪽에서부터 광화문시민열린마당(경복궁역과 광화문역에서 가깝습니다), 애오개역 부근의 만리배수지 공원, 미아역 근처의 북서울꿈의숲입니다. 요즘은 3군데 둥지트는게 유행인가요?

진화 : 알통몬 - 근육몬 - 괴력몬



전기타입이라는게 자랑스러워 몸에 번개문신하고 다니는 에레브입니다. 위쪽은 약수역 근처의 응봉근린공원, 아래쪽은 신정네거리역 근처의 신트리공원입니다. 

진화 : 에레키드 - 에레브



귀요미 에이팜입니다. 진화하면 겟핸보숭이라는데 이름 참 특이하네요. 잠실역 3번출구 근처인데요, 삼전도비로 찾아가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롯데월드 바로 옆인 것 같아요. 롯데월드 안이 포켓스탑 명소로 유명하다죠?

진화 : 에이팜 - 겟핸보숭



왕잠자리인 왕자리입니다. 저도 도감에 아직 없는데 잡으러 가야할 듯 해요. 왕자리를 잡으실 분들은 이촌역에서 한강쪽으로 내려오셔서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잡으시거나, 서초역과 내방역 사이의 서리풀공원에서 잡으시면 됩니다. (서리풀공원이 근처에 두군데 있는 것 같은데 아래쪽의 서리풀공원이니, 잘 찾아가세요)



2세대 스타팅 풀포켓몬인 치코리타입니다. 이상해씨 포지션이라고 보면 될 것 같은데 좀 더 귀여워요. 독립문역 근처의 서대문독립공원에서 살고 있습니다. 3단진화를 하니 많이많이 잡아야합니다.

진화 : 치코리타 - 베이리프 - 메가니움



볼에서 탈출하면 도망가서 빡치게 만드는 캐이시입니다. 얘도 3단진화를 하는데, 후딘 되면 쓸만한 에스퍼 포켓몬이 되니 많이잡아주세요. 도중에 빡치시면 안됩니다. 위치는 망원한강공원에서 좀 올라오시면 나오는 축구장입니다. 지하철역은 합정역이나 망원역이 가까운데 약간 걸으셔야 합니다.

진화 : 캐이시 - 윤겔라 - 후딘



연세대를 다니는 고학력자 포켓몬인 키링키입니다. 연세대 서울캠퍼스 안에서 열공중인데 자비없이 잡아줍시다. 위치는는 노천극장과 청송대 사이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어머니의 뼈를 쓰고 다니는 슬픈 포켓몬 탕구리입니다. 경복궁과 도림천에서 살고 있군요. 지하철 역으로 치면 경복궁역과 도림천역입니다. 참 쉽죠?

진화 : 탕구리 - 텅구리



집에서 이렇게 생긴 벌레가 나오면 소리지를만하게 생긴 투구입니다. 서울에 벌레둥지를 3군데나 차렸습니다. 얼른 가서 박멸시킨 후 투구푸스로 진화시켜버립시다. 위치는 차례로 노원 마들스타디움 (녹천역과 중계역에서 걸어가실 수 있습니다.), 제가 참 좋아하는 선유도공원(합정역에서 걸어가실 수 있습니다.), 매번 누군가의 둥지가 되곤하는 천호공원(천호역에서 걸어가실 수 있습니다.) 입니다.

진화 : 투구 - 투구푸스



아직도 리자몽이 없으시다구요!!! 어떻게 그럴 수 있죠!!! 저도 없는데!! (동질감) 이번엔 꼭 진화시키고 말겠습니다. 근데 위치가 애매하네요. 서대문 문화체육회관 옆의 축구장인데, 가까운 지하철역이 없습니다. 그나마 가까운게 가좌역인데 걸어서 20분정도는 걸릴 듯 하네요. 운동삼아... 가볼까요?

진화 : 파이리 - 리자드 - 리자몽



포푸니입니다. 저 사실 이런 애가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포알못 인증... 그런데 이번에 3군데나 둥지를 틀었네요. 아직까지는 진화형태가 없는 것 같으니 많이 잡을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일단은 도감만 채워줍시다~ 위치는 경복궁역 근처의 사직공원, 동대문역 근처의 동대문성곽공원, 그리고 포켓몬의 성지로 유명한 보라매공원입니다.



우리의 주인공 피카츄~ 입니다. 또 영등포공원에 둥지 차렸네요. 이달 초에 피카츄 잡으러 영등포공원 답사기 올렸었는데, 한번 자리를 바꾸더니 다시 찾아왔네요. 고향찾아온 피카츄를 잡아줍시다.

진화 : 피카츄 - 라이츄



이만 3월 23일자 포켓몬go 서울 포켓몬 둥지 정리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저번 9일자 둥지 업데이트는 당일에 바로 했더니 아직 검증이 안끝나서 많이 못올리겠더라구요. 그래서 앞으론 하루이틀정도 기다렸다가 올리려 합니다. 

정리를 하다 보니, 서울의 공원이라는 공원은 죄다 알게되는 기분이네요. 포켓몬고의 괜찮은 효과인 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