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믹 익스프레스 공략 7 - 델피너스 6~10

코스믹 익스프레스(COSMIC EXPRESS)공략입니다. 코스믹 익스프레스는 우주 열차의 선로를 이어서 외계인들을 태워 원하는 곳에 내릴 수 있도록 선로를 만드는 퍼즐게임입니다. 앱스토어와 구글스토어 모두 올라와 있으니 다운받아서 즐겁게 플레이 해봅시다!


이번 포스팅은 델피너스(Delphinus)지역의 스테이지 6부터 10까지입니다. 전 포스팅과는 다르게 좀 어려운 스테이지가 있었습니다. 그래도 5분이상 고민했던 스테이지는 없고, 몇번 생각하면 아하! 하고 답이 떠오르는 수준이었어요. 별점으로 치면 별 세개정도의 난이도.

 퍼즐게임이다보니 제가 바로 정답을 내놓으면 또 재미없어하시는 분이 계실 듯 해서, 이 포스팅에서는 사진 간격을 좀 넓게넓게 해서 포스팅할테니 막힐때만 참고하는 용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포스팅부터는 주관적으로 느낀 난이도를 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난이도라기 보단 제가 얼마나 어렵게 깼는지 보는 용도로 가볍게 봐주세요. 현재까지 가장 어려웠던 스테이지인 안드로메다 15를 ★★★★★의 기준으로 삼도록 하겠습니다.








델피너스 스테이지6 ★★☆☆☆(왼쪽 출구) / ★★★☆☆(오른쪽 출구)

갈림길맵입니다. 왼쪽은 8스테이지로, 오른쪽은 9스테이지로 이어지는 길입니다. 왼쪽길로 가는 방법이 조금 더 쉽습니다. 주황이가 초록이를 좌우로 끼고 있네요. 





주황이 둘을 먼저 집에 데려다주고, 초록이들을 단체귀가시키면 왼쪽 출구로 나갈 수 있습니다. 왼쪽 출구로 가는 법은 쉽죠?





오른쪽 출구로 가는 길은 약간 더 복잡합니다만 어렵진 않습니다. 출구근처에 주황이 집이 있으니 마지막에 내려줘야한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시작하면 금방 클리어 가능합니다.





델피너스 스테이지7 ★★★☆☆

오랜만에 객석이 한칸입니다! 객석이 한칸이란 말은? 주황이를 먼저 다 집에 넣고 난 이후에야 초록이를 태워야 한다는 말이겠죠?





초록이에게 닿지 않고 주황이를 넣는 방법만 떠올리고나면 이후는 무난합니다. 





델피너스 스테이지8 ★★☆☆☆

무척 쉽습니다. 이렇게 둘씩 모여있는데 괜히 주황이하나 초록이하나 태울 일은 없겠죠?





둘 태우고 둘 넣고, 둘 태우고 둘 넣고... 를 반복하면 무난히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델피너스 스테이지9 ★★☆☆☆

이렇게 한칸 띄우고 외계인들이 서 있으면 뭐부터 떠올리면 되는지 이제 아시죠?





박치기를 활용하면 됩니다. 활용 안하고 클리어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은데 전 그냥 박치기 두번 시켰습니다. 무난히 클리어합니다.





델피너스 스테이지10 ★★★☆☆

약간 헷갈렸던 스테이지입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주황이는 초록이가 탔던 자리에 못 타지만, 초록이는 어디에든 탈 수 있다는 점을 잘 생각해 보면 됩니다. 주황-초록 순으로 타서 2번째 객석이 오염되었다면, 반대순서인 초록-주황순으로 서있는 곳을 지나갈 경우 초록이가 1번째 객석에 타며 오염시켜서 주황이는 못타게 됩니다. 그러나 초록-주황 순으로 타서 1번객석이 오염되었다면, 반대순서인 주황-초록순으로 서있는 곳을 지날 때 주황이가 먼저 1번객석을 탑승거부-2번객석에 주황이 타면서 동시에 1번객석에 초록이가 탐 순으로 둘다 탑승이 가능합니다.

어렵게 설명했지만 간단히 요약하자면, 초록이를 1번 객석에 먼저 태우는게 좋다는 얘깁니다.





요렇게요. 참 쉽죠? 주황이를 먼저 태우는 방법으론 아무리 해도 답이 안나와서 저렇게 빙 돌아봤는데 쉽게 클리어가 되더라구요.





다음 포스팅은 델피너스 11~15입니다. 슬슬 델피너스지역도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다음 포스팅도 무사히 해낼 수 있길...


이 퍼즐게임은 정답이 하나가 아니니만큼, 혹시 저보다 쉽게 잇는 방법을 찾으신 분께선 언제듯 댓글로 말씀해 주세요. 서로 공유하고 가르쳐주는 즐거운 게임 공략이 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