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공략] 냉철한 회사 운영게임, 모두의 경영 공략


최근 핫하게 떠오르는 게임이 있어 소개드립니다. 이름하여 모두의 경영.


신기행, 삼국지 맹장전, 삼국지PK 등으로 유명한 게임회사 이펀의 게임입니다.


오늘은 이 게임에 대해 간단한 소개 및, 조심해야 할 부분에 대한 짧은 공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임을 완전히 공략하려고 하면 거의 논문수준의 내용이 담길 것이므로, 망하지 않게 조심해서 운영하는 법에 대해서만 적겠습니다.


쿠폰 코드 모음으로 가시려면 클릭



모두의 경영


말 그대로 회사를 경영하는 게임입니다만, 이 게임은 여타 회사경영게임들에 비해 굉장히 디테일하며, 실제 경영처럼 조심스럽게 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 둬야 합니다. 쉽게 생각하고 마음대로 경영했다간 순식간에 망해버릴 수도 있습니다. 망하면 다른 서버에서 새로 시작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_-;;


시스템적으로 꽤 많은 요소들을 파악해야 하기 때문에, 최상위 랭커들도 게임 파악에 애를 먹고 있는 형편입니다. 공식까페에 가서 보면 협회출마, 투표, 영업정지, 인재개발, 건물배치, 체인운영 등에서 골머리를 싸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모두의 경영


실제 기업경영과 유사하게, 토지를 구매하여 원하는 업종의 건물을 짓고, 해당 업종에 적절한 인원을 채용하거나 헤드헌팅하여 일을 시키는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하면 됩니다. 


매우 디테일한 요소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1. 주식을 사고 팔 수 있습니다. 

2. 해외무역선을 항로에 따라 이동시키며 화물을 사고팔아 현금을 벌 수 있습니다.

3.은행에서 내 건물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주일간 대출을 갚지 못할 시 건물이 날아갑니다!!

4. 건축물을 지어 주변 건물들로 고객을 유인할 수 있습니다.

5. 친구와 합작하여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6. 타 게임의 길드 개념인 상업회를 만들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7. 상업회에서는 우수한 직원들 5명으로 상업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8. 10명으로 이루어진 협회가 있어, 투표를 통해 협회장이 되면 타 점포를 영업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9. 매일 레벨에 비례해 투표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10. 직원을 양성하여 매출을 올리거나, 스킬을 생성하거나, 소통을 하여 충성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11. 직원의 연봉을 올려주어 충성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이것때문에 망한 유저가 꽤 됩니다. 심지어 이건 일일 퀘스트로도 있어서, 이게 망하는 행동인지 유저가 알아채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2. 회사 내에 인사부, 마케팅부, 영업부, 재무부를 만들어 직원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13. 초기자본을 워렌버핏 닮은 투자자에게 투자를 받는데, 이 사람이 우리 회사에 지분 20%를 갖게 됩니다. 이것은 가능한한 빨리 환매해야 좋습니다. 회사가 소규모일때의 20%는 큰 부담이 안되는 액수이지만, 회사가 엄청나게 큰 이후에 20%를 환매하려고하면 큰 골치가 됩니다.

14. 체인운영을 통해 주변에 타 유저의 경쟁업체가 있을 시 효율적인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착각해서 내 건물을 같은 업종의 체인으로 해버리면 우리 업체끼리 경쟁해버려서 망합니다.


여기서 빨갛게 표시된 글자를 주목하세요. 저것은 유저를 직접적으로 망하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명심해야 할 것은, 자신을 직접적으로 망하게 할 수 있는 선택을 유저가 아무생각 없이 한다고 해도 시스템적으로 주의를 주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유저 스스로 잘 파악해야 합니다. 이것이 현실과 매우 닮은 부분이죠. 

현실에서도 누군가가 조언해 주기를 기다리기 보다, 스스로 조심해서 행동하여 스스로를 망치는 행동을 피하는 것이 현명한 행동이듯.... 




모두의 경영


이 게임은, '모두의 경영'이라고 해서 모두가 쉽게 진행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님은 분명합니다. 다만 꽤 신경써서 만들어진 게임이라는 것은 분명합니다. 이렇게 다양하고 잘 짜여진 여러가지 시스템을 꽤 괜찮게 밸런싱하여 시장에 내놓은 것을 보자니, 이펀이라는 회사에 다시한번 감탄하게 되네요. 



쿠폰 코드 모음으로 가시려면 클릭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