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공략] 중년기사 김봉식 공략



중년기사 김봉식 공략



중년기사 김봉식 공략입니다. IDLE게임이라는 장르의 특성상, 시간투자만 하면 강해지는 게임입니다만, 방법에 따라 육성의 효율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최대한 효과적으로 봉식이를 키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15.08.11 업데이트분까지 반영되어 있으며, 게임공략은 IOS기준입니다.


1. 게임의 특성

아실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IDLE이라는 게임 장르는 비교적 근래에 유행하고 있는 장르입니다. 컴퓨터와는 달리 핸드폰은 항상 곁에 두고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투자하면 투자할 수록 강해지는 기존의 MMORPG게임처럼 유저를 붙들고 있는 시스템은 금방 유저들을 지치게 합니다. 하루종일 핸드폰만 붙들고 사는 것도 한계가 있으니까요. 

그래서 나온 장르가 IDLE입니다. 자동으로 사냥이나 기타 성장행위를 수행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거기서 유저가 추가로 할 수 있는 행위는 성장의 효율성을 올려주는 행위 정도인거죠. 자동사냥이라는 시스템을 채용한 상당수의 모바일게임들은 넓은 의미에서 IDLE게임이라 볼 수 있습니다.

중년기사 김봉식은 IDLE장르중에서도 아주 정석적인 케이스입니다. 캐릭터의 조종은 불가능하며, 사냥의 속도와 효율을 올리기 위해 여러가지 파라미터들을 업그레이드하게 됩니다. 그 업그레이드 요소들은 아래 설명합니다. 


2. 스토리

김봉식이라는 중년(사실 81년생이라 중년은 아니지만..)이, 우연히 쓴 투구가 빠지지 않자 "이렇게 된 이상 기사로 간다" 며 기사가 되어버리는 이야기(...). 스토리는 사실 몰라도 됩니다. 게임 중간중간에 봉식이가 주절주절 개드립도 치고, 시스템 설명도 해주고, 배경설명도 합니다. (설명충?) 봉식이가 오르는 탑에는 공주가 갇혀있으며, 춘삼이라는 친구가 있고, 환생을 하면 기억을 잊는다는 둥둥..

참고로 공주는 4번째 펫으로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3. 시스템 공략 (클릭시 이동)

3.1 환생 공략

3.2 지하감옥 공략

3.3 코스튬 공략

3.4 퀘스트, 무기 공략

3.5 보물 공략

3.6 펫 공략


4. 게임공략 (클릭시 이동)

4.1 초반 공략

4.2 중반 공략

4.3 후반 공략


5. 보석쿠폰 (클릭시 이동)

5.1 보석 쿠폰 목록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