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믹 익스프레스 공략 10 - 벨라 5~8

코스믹 익스프레스(COSMIC EXPRESS)공략입니다. 코스믹 익스프레스는 우주 열차의 선로를 이어서 외계인들을 태워 원하는 곳에 내릴 수 있도록 선로를 만드는 퍼즐게임입니다. 앱스토어와 구글스토어 모두 올라와 있으니 다운받아서 즐겁게 플레이 해봅시다!


이번 포스팅은 벨라(Vela)지역의 스테이지 5부터 8까지입니다. 저번 포스팅인 벨라 1~4지역은 무척 쉽게 빨리빨리 클리어했는데, 5지역부터는 좀 어려웠어요.


 퍼즐게임이다보니 제가 바로 정답을 내놓으면 또 재미없어하시는 분이 계실 듯 해서, 이 포스팅에서는 사진 간격을 좀 넓게넓게 해서 포스팅할테니 막힐때만 참고하는 용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포스팅부터는 주관적으로 느낀 난이도를 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난이도라기 보단 제가 얼마나 어렵게 깼는지 보는 용도로 가볍게 봐주세요. 현재까지 가장 어려웠던 스테이지인 안드로메다 14를 ★★★★★의 기준으로 삼도록 하겠습니다.






벨라 스테이지5 ★★★☆☆

4스테이지까진 파죽지세로 금방금방 쉽게 클리어하며 왔습니다만... 여기서 딱 막히더라구요. 그냥 쉽게 생각하고 접근하면 클리어가 힘들어집니다. 이거 엄청 재시작 누르면서 고생하다가 뭔가 깨닫고는 바로 깼어요. 지금까지 제 공략을 따라오신 분들이라면 뭐가 딱 보이실텐데 전 오히려 못봐서 고생했네요.





바로 박치기입니다. 오른쪽 아래의 두마리중 오른쪽 녀석만 태우고 진행하는 게 포인트. 이것만 깨달으시면 무척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전 이거 깨는데 얼마나 걸렸는지 모르겠습니다. 눈물이...





벨라 스테이지6 ★★☆☆☆

저 이 판 딱 보고 재시작 한번도 안하고 바로 깼습니다. 지금까지 진행해 온 분들께는 보너스 스테이지 수준의 난이도입니다. 4스테이지가 훨씬 어려웠어요.





이젠 뭐 뻔하죠?두마리 태워서 두마리 넣고 두마리 태워서 하나씩 하나씩 넣어주면 됩니다. 경로가 살짝 헷갈리실수도 있을듯한데 그래도 금방 깨실 거에요.





벨라 스테이지7 ★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운 스테이지인데, 전 꽤 고생을 했습니다. 계속 시도하다가 깨닫게 된 점을 힌트로 말씀드리자면, 집 8개중 가운데의 4개는 도로와 접점이 하나뿐이고 뭉쳐있기 때문에, 바깥쪽의 집이 들어찬 상태에서 두마리를 태우고 안쪽으로 진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보니 깔끔하게 클리어한 것처럼 보이지만... 무척 고생했습니다... 클리어하는 순간은 무척 기분이 좋지만 고생하는 동안은 정말... 그래도 공략은 써야 하니까 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벨라 스테이지8 ★☆☆

벨라 지역의 마지막 스테이지입니다. 이렇게 일렬로 집과 마주보는 상태는 이미 몇 번 겪으셨죠? 마지막 스테이지지만, 큰 경로만 파악하시면 그리 어렵지 않은 스테이지입니다.





이렇게, 아래쪽부터 지그재그로 올라오는 코스를 그리면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마지막 스테이지보다 7스테이지가 어려웠던 것 같네요.





벨라 지역 올클리어 했습니다. 돛 자리라는데, 돛처럼 보이시나요? 전 그냥 강아지 정도로 보이긴 하는데 말이죠,




벨라지역을 클리어했고, 다음 지역은 우르사 메이저(Ursa Major)를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은 곰 자리도 어려웠는데, 큰 곰 자리는 얼마나 어려울지 걱정이지만 노오력해서 깨볼게요.


이 퍼즐게임은 정답이 하나가 아니니만큼, 혹시 저보다 쉽게 잇는 방법을 찾으신 분께선 언제듯 댓글로 말씀해 주세요. 서로 공유하고 가르쳐주는 즐거운 게임 공략이 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래요!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