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믹 익스프레스 공략 4 - 우르사 마이너 1~5

코스믹 익스프레스(COSMIC EXPRESS)공략입니다. 코스믹 익스프레스는 우주 열차의 선로를 이어서 외계인들을 태워 원하는 곳에 내릴 수 있도록 선로를 만드는 퍼즐게임입니다. 앱스토어와 구글스토어 모두 올라와 있으니 다운받아서 즐겁게 플레이 해봅시다!


이번 포스팅은 우르사 마이너(Ursa Minor)지역의 스테이지 1부터 5까지입니다. 안드로메다 지역을 지나 새로운 지역에 들어섰는데, 어떤 새로운 점이 있을지 기대가 되는군요. 퍼즐게임이다보니 제가 바로 정답을 내놓으면 또 재미없어하시는 분이 계실 듯 해서, 이 포스팅에서는 사진 간격을 좀 넓게넓게 해서 포스팅할테니 막힐때만 참고하는 용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르사 마이너 지역을 클리어하는 중입니다. 올클리어한 안드로메다 지역이 왼쪽에 보이는군요. 현재 우르사 마이너 지역은 6스테이지까지 완클리어, 7스테이지는 갈림길 스테이지인데 9스테이지로 오는 길만 뚫어놨습니다. 이번 공략은 1~5스테이지 공략이니 남은 스테이지인 6~11스테이지는 올클리어 후 한번에 포스팅하겠습니다.





1스테이지입니다. 우르사 마이너 지역의 첫 스테이지니 만큼 무척 쉽습니다. 안드로메다 14스테이지의 안드로메다로 가는 난이도를 클리어했으니 이런 쉬운 스테이지는 한번에 클리어해야겠죠? 풀숲(부쉬?)가 보이는데, 그냥 별 기능은 없고 맵에 놓여진 장애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드로메다지역과는 또 다른 변경사항이 있는데 그건 이번엔 몰라도 클리어가능합니다.





그냥 별생각 없이 이었는데 클리어가 되었네요. 왼쪽의 열차를 보시면 객석이 두칸으로 늘어난 것을 아실 수 있어요. 전 객석이 늘어난 걸 모르고 그냥 하나인 상태로 클리어 가능한 노선을 만들었는데... 클리어하면서 객석이 두개라서 둘다 타는 것 보고 놀랐네요. 아무튼 클리어입니다.





2스테이지입니다. 어려워보이지만 객석이 두칸인 것을 떠올리면 무척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저도 한번만에 클리어 했어요. 





한번만에 클리어하다보니 더 괜찮고 짧게 이을 방법이 많이 있겠지만 그냥저냥 베스트가 아니어도 클리어만 하면 되지 뭐... 하는 심정이네요. 기록 단축은 다음 기회에 하기로... 주황이 둘을 데려다주고, 보라 둘을 데려다주고 하면 그냥 깹니다.




3스테이지입니다. 여기도 딱 보는 순간 답 나오죠? 안드로메다를 헤쳐 온 내공이라면 대충 어떻게 이어야 할 지 감이 오실 겁니다.





바로 가운데 주황이 둘을 태우는 것인데요, 주황이 둘을 태우고 나면 그냥 자동적으로 길이 눈에 들어오게 되실 겁니다.





여긴 생각만큼 쉬운 스테이지는 아닌데, 또 어려운 스테이지도 아닙니다. 그냥 앞으로 쭉 직진~ 해보면 왜 생각만큼 쉽지 않다는건진 아실 듯. 같은 현상을 안드로메다에서 이미 겪어 보신 분들도 많이 계실테구요. 그래도 아직까진 쉽습니다.





직진시켜서 두마리가 같이 타려고 하면, 헤딩을 쿵 하더니 둘다 타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렇게 돌아서 한마리씩 태워야 해요. 주황이도, 아래쪽 보라 둘도 마찬가지. 그것만 알고 나면 그냥 깨는 스테이지입니다.





5스테이지인데, 여기도 그냥 쉬워요. 두마리가 탄 상태에서 꼭 두마리를 다 내리고 새로 태울 필요는 없다, 한마리만 내려도 한 자리가 비니 태울 수 있다는 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지금까진 두마리를 태웠으면 꼭 두마리를 다 내리게 한 뒤에 새로 태웠기 때문에, 살짝 고정관념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클리어했습니다. 글을 쓰다 보니 더 쉬운 방법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는데요, 가운데로 들어가서 앞쪽 보라를 먼저 태우고 내린 뒤 남은 두마리를 한꺼번에 태워서 둘다 내려주고 골인하는 방법이 있겠네요. 여러가지 클리어 방법이 있으니 많이 시도해보세요.



다음 포스팅은 우르사 마이너 6~11입니다. 우르사 마이너 지역은 안드로메다에 비해 그리 어렵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니면 제가 안드로메다에서 필요이상으로 고생한 걸까요? 

이 퍼즐게임은 정답이 하나가 아니니만큼, 혹시 저보다 쉽게 잇는 방법을 찾으신 분께선 언제듯 댓글로 말씀해 주세요. 서로 공유하고 가르쳐주는 즐거운 게임 공략이 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