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 아너 공략] 기본동작 방어 및 공격 공략

최근 한창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UBI SOFT의 액션게임, 포 아너를 저도 드디어 플레이해보았습니다. 3D멀미가 약간 있는 저에겐 조금 버거운 도전일 지도 모르겠지만 열심히 플레이 및 공략 작성해보려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 아너의 기본이 되는 1:1 전투에서의 방어/공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 아너에는 다양한 스킬들이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본적인 대상 고정 및 방어모드, 공격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 메인화면

메인 화면의 플레이 탭에서는 멀티플레이, 스토리 모드, 빠른 매치, 커스텀 매치, 플레이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동작에 대한 공략을 할 것이므로, 플레이 방법의 연습모드로 이동하겠습니다.



기사 진영의 워든 영웅으로 연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동작은 대부분의 캐릭터가 비슷합니다. 워든은 투핸드 소드를 사용하며 크게 상성상 불리한 캐릭터가 없는, 다재다능한 영웅입니다.



● 대상 고정

본격적으로 훈련을 시작해 봅시다. 가장 먼저 눈 앞의 허수아비를 바라보며 컨트롤키를 누르면, 방어모드로 들어가며 허수아비에 대상고정이 됩니다.

포 아너는 기본적으로 1:1 싸움이 베이스입니다. 이제 기술을 사용하면 대상고정이 된 허수아비를 대상으로 기술을 사용할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ALT를 누르면 옆의 허수아비에게로 대상 전환됩니다.



ALT를 몇번 더 눌러 전환 연습을 해봅니다.



● 방어 모드

다음으로는 방어 연습을 해봅시다. 방어 모드 + 대상 고정은 항상 세트입니다.



캐릭터의 몸 한가운데 상단/좌측/우측으로 역삼각형 모양이 보이시나요?

현재는 좌측에 하얀 불이 들어와 있네요. 좌측 방어를 하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이 상태에서 마우스를 우측으로 움직이면 우측 방어, 위쪽으로 움직이면 상단 방어로 전환됩니다.



상단 방어로 전환했습니다.



이번엔 우측 방어입니다. 몇 번 더 해봅시다.



이제 적이 나오네요. 튜토리얼에서 나오는 적들은 좋은 고기방패 역할을 수행하게 되죠.



대상 고정을 해줍니다.



적의 몸에도 나타난 역삼각형이 보이시나요? 상단이 하얗다는 것은 상단 공격을 준비한다는 뜻입니다. 물론 사람들과 싸울 땐 순진하게 저 상태로 바로 공격하진 않겠죠? 근데 쟨 순진합니다. 긴장 안하셔도 됩니다.



공격해 들어오는 순간에는 1초정도 빨갛게 하이라이트됩니다. 좌측을 방어해줍니다.



칼에 뚫린 것처럼 나왔지만 막은 겁니다!! 저건 제 잔상입니다. 슈슈슉



우측을 막으시오!



챙~ 칼이 목으로 날아오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들지만... 기분탓입니다.



위쪽을 막으시오!!!



한번 더 막으시오!!!


● 공격

공격도 기본적으로 방어 모드에서 하면 됩니다. 대상 고정 상태에서 클릭하지 않고 있으면 방어를 실행하고, 좌클릭시 약공격 우클릭시 강공격이 방어와 공격의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적이 위를 막고 있네요. 이 상태에서 공격하면 막히게 됩니다.



좌측이나 우측으로 전환하고 약공격을 해봅니다.


서걱



오른 칼을 맞았으면 왼 칼도 맞아야지?



R.I.P 그는 좋은 연습몹이었습니다.



부활!! 은 아니고 새로 나온 연습몹 친구입니다. 얘는 강공격을 받을 거라서 좀 더 험한 꼴을 당할 예정입니다.



아래쪽에 까페베네 마크를 붙였으면 안성맞춤이었을 짤.

기본적인 방어 및 공격방법 공략은 여기까지 마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구역 점령 및 회피, 방어 해제, 밀어내기 공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