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 아너 공략] 구역 점령 및 회피와 방어해제 동작 공략

포 아너 기본 가이드, 저번 포스팅에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1:1 전투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목표 고정, 방어, 강약공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역과 전선을 점령하는 것, 회피와 방어해제 및 밀어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뽀 아너! 



저번 포스팅에서 마지막 몹을 강공격으로 처리한 후, 약간 진행하면 이런 건물이 있습니다. 안에 허수아비처럼 약한 녀석 하나가 있으니 처치합시다. 처치하지 않으면 점령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연약한 기사 한명을 처치하고 나서 A구역에 머무르면, 파란색으로 점령 게이지가 차오르며 점령이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A구역을 점령했으니 B구역으로 이동하라네요. 점령 잘했단 한마디 없군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는데! 억울하지만 어서 B구역으로 가 봅시다. 건물 밖으로 나가서 내려가면 금방입니다.



B구역에 가니 주황색 병사들이 떼거지로 몰려와 우리 병사들과 싸우고 있네요. A구역과 마찬가지로 이 녀석들을 몰아내지 않으면 점령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수가 너무 많아서 한명한명 목표 고정으로 처리하기 힘들 것 같지만, 걱정마세요. 이 졸개들은 한방에 죽을 뿐더러, 어차피 목표 고정 자체도 되지 않습니다.

제가 이녀석들을 잡을때 추천하는 콤보는 약-약-강 공격입니다. (좌-좌-우 클릭) 3타째 강공격에 횡으로 크게 휘둘러 2~3명씩 베어내게 됩니다. 베르세르크의 가츠가 된 기분을 느껴봅시다.



그러나 주의할 것은 이 게임은 진삼국무쌍이 아닙니다! 실제 게임에선 공격시 스태미너가 닳아서 계속 공격을 이어갈 순 없습니다. 어느정도 잡다가 쉬어줘야합니다. 참고하시길.



졸개들을 처리한 후 B구역을 점령하면, 쉴 새도 없이 C구역으로 가라고 명령합니다. C구역은 앞에 보이는 나무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바로 있습니다.


영웅은 쉴새도 없습니다. 이동하라면 이동해야죠 뭐... 튜토리얼이라 이정도지, 실제 스토리모드에서는 훨씬 더 많이 구릅니다...



C구역은 적군이 한명씩 계속 나와서 점령을 못하게 방해합니다. 연습상대로 써먹히게 될 슬픈 운명의 적군들입니다.



제일 처음의 적군은 상단공격을 하는데, 공격타이밍에 맞춰 이동키를 누르며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회피합니다.



세번 회피를 해야 합니다. 3번 피하고 나서는 방어를 해제하고 e키를 누르고 있으면 알아서 죽고 새로 태어납니다. 죽어도 부활해서 다시 맞아야하는 슬픈 운명.



이번엔 방어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대상 고정상태에서 마우스 휠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휠이 없는 마우스라고요? 그럼... 잘 모르겠네요... (동공지진)



휠을 누르면 적의 방패표시가 빨갛게 되며 방어해제가 되는데, 그때 빠르게 좌클릭하면 공격이 스무스하게 들어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방어 해제 후 좌클릭을 하면 공격이 들어가게 되고, 휠을 한번 더 누르면 밀어내기를 하게 됩니다. 방어를 해제했으면 공격해서 처치해야지 왜 밀어내냐구요? 실제 게임에선 1:1 상황도 있지만 다:1 상황이 상당히 자주 이뤄지게 되는데, 그럴때 밀어내기 후 ALT를 눌러 대상을 전환하여 방어를 해야 하는 일도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방어 해제와 밀어내기는 공격/방어만큼 자주 쓰게 될 기술이니, 착실히 익혀놓읍시다.



발로 뻥!! 칼로 맞는 것보단 덜 아플테니 죄책감이 덜합니다.



한 번 더 뻥! 많이 아파보입니다.



처치후 C구역도 점령중입니다.



C구역을 점령하고 나면, 기본 연습모드는 종료됩니다. 이번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스토리모드 공략과 멀티 공략중 어떤 것을 먼저 할지 고민중인데, 아마 멀티 공략을 먼저 하게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토리를 즐기는 것도 좋아하지만, 이 게임을 구매한 목적이 애초에 PVP가 매력적인 게임이라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럼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